키스의 기원

발렌타인스 데이 맞이해서 낭만의 상징인 키스의 역사를 파고드는 기사 두 개 아래 링크해 놓았어요.

오늘날 애인 사이에서 키스하는 건 너무 당연한 것이라고 받아들이니까 사람들이 몇 천 년전부터 전 세계적으로 사람들이 사귈 때 똑같이 키스했을 거라고 착각할 수도 있습니다.  실은 애인 사이에서 키스하는 건 유럽에서 옛날부터 잦은 일이었지만, 동북아시아 같은 경우에 미국인들이 19세기에 일본에 처음 전파했고 그 후에도 일본사람들이 이 풍습이 너무 거슬린다고 느껴서 심지어 Rodin의 ‘The Kiss’ 조각은 대나무로 만든 장막 뒤에서만 전시하도록 할 정도였어요.  제2차세계대전 이후에도 서양 영화들이 일본에서 상영될 때 키스하는 장면은 모두 검열됐습니다. 한국도 어땠는지 궁금해서 조사해봤는데 한국의 첫 키스 언제였는지 확인하지 못했어요. 사극에 나오는 것처럼 조선시대 때도 연인들이 자주 키스하는 건 아니었을 것 같아요.

기원전 300 년쯤에 알랙산더 대왕의 정복 전쟁은 인도까지 번졌어요.  많은 사학자에 의하면 거기서 그리스 사람들이 키스하는 문화를 처음으로 접했고 유럽에 돌아가서 이 풍습을 퍼뜨렸어요.

키스의 역사를 더 자세히 보시려면 아래 링크된 기사들을 보세요.

A History of Kissing from Ancient Rome to Modern Day

Valentine’s Day Kisses Continue Odd Human Tradition

키스에 대한 위키피디아 페이지입니다

Michael

Hey, everyone! Welcome to my site.

You May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