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영어: Michael, party of two, your table is ready!

한국 사람들이 식당에서 대기 명단을 확인하고 앞에 기다리는 일행이 있을 경우에 외래어 써서 ‘우리 앞에 한 팀 있어요’와 비슷한 말을 많이 쓰잖아요.
 
미국에서는 이런 상황에서 ‘team’이라는 단어 쓰는 사람은 본 적이 없고 대신 ‘party’라는 어휘를 씁니다. 한국에서는 덜 알려진 ‘party’의 두 번째 정의는 ‘일행’이나 ‘무리’고 이런 자리에 딱 맞는 어휘입니다.
 
따라서 식당에서 ‘몇 분이세요?’라고 물어볼 때 ‘How many in your party?’라고 합니다.
 
그래서 자연스러운 영어로 ‘우리 앞에 한 팀이 있다’는 말을 옮기고 싶으면 ‘There’s one party ahead of us’라고 하거나 ‘There’s one name ahead of us on the list’라고 하시면 돼요. ^^

Michael

Hey, everyone! Welcome to my site.

You May Also Like

2 thoughts on “1분 영어: Michael, party of two, your table is ready!

  1. 아 이제야 궁금증이 풀렸네요.. 식당 들어갈때 몇번 파티를 들은적이 있어서 뭔말인가 했거든요ㅋㅋ You are the salt of the earth!!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