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users responded in this post

Subscribe to this post comment rss or trackback url
User Gravatar
이정상 said in December 25th, 2011 at 12:25 pm

우연히 이 곳에 방문했습니다. 저는 질문이 있는 것이 아니고 의견이 있어서…
1) 내가 운영하고 있는 가게에서 어쩌다 손님이 나에게 물어 보는 질문이 있습니다.
Q: Are you Chinese?
A: No, I am not. Korean.
===> 방송에서 한 이야기를 듣다보니 from만 강조해서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서…
2) 미국말을 자세하게 설명하면서 ‘正誤정오’를 말해 주는 것은 참 좋은데, 무작정 답만 말하는 것은 조금 그렇군요… 어떤 표현을 안 쓰면 안 쓰는 이유가 있고, 틀리면서 써도 그 이유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강이 중 Congratulations!과 TGIF에서 s가 들어가거나 안 들어갈 때 그 배경을 이야기해 주면 쉽게 알 수 있을 것 같군요. 무조건 맞고 틀린다고 하는 것 보다.

하여간 열심히 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군요. 시간이 허락하면 들리도록 하겠습니다.

User Gravatar
Yuna said in January 8th, 2012 at 12:09 pm

밀렸던 몇 개 방송 다 들었네요.^^
전 갠적으로 “일상적인 한국어를 영어로” 편이 젤 유익해요.
항상 감사한 맘으로 듣고 있어요. 트윗에 올려 주시는 오늘의 표현도 예고 없이 받는 선물 같아서 넘 좋구요.
근데 마이클쌤, 그렇게 자주 감기에 걸리는 건 단순한 감기가 아닐 수도 있으니 병원에 꼭 가보시길..

Leave A Reply

 Username (Required)

 Email Address (Remains Private)

 Website (Option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