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 흔한 길거리 콩글리쉬 5개

EiK Podcast 55 (Konglish Corrections)

한국에서 거리를 걷다 보면 가끔 잘못된 영어 표현을 보게 됩니다. 영어를 공부하는 여러분이 잘못된 표현을 접하고 익숙해질까 봐 여기에 모아 고쳐봤습니다.

“Comming Soon”

이 글을 쓰려고 위의 단어처럼 ‘coming’을 ‘comming’으로 쓰려고 했는데 자동고침과 철자확인장치 때문에 쉽지 않았어요. 몇 번 시도 끝에 겨우 썼어요.

‘Coming’라는 단어는 ‘m’ 하나만 들어갑니다.  아마 사람들이 ‘beginning’처럼 ‘ing’를 붙이면 마지막 글자 두 번 쓴다고 착각해서 그런가 봐요.

“Grand Open”

한글로 안 쓰고 거의 항상 영어로 쓰는 단어 몇 개 있는데 그 중에서 ‘열다’가 제일 심한 경우인 것 같습니다.
한국에 온 후로 ‘곧 엽니다’나 ‘곧 개방합니다’ 같은 말을 한 번도 못 봤고 항상 ‘오픈’이나 ‘grand open’만 봤던 것 같아요.  그래서 ‘grand opening’은 한국어로 뭔지도 잘 모르겠어요.
‘개업식’, ‘대개장’ , ‘대개방’ 그냥 ‘문을 엽니다’? 한글로 된 이 말을 한 번이라도 꼭 보고 싶습니다.
‘Open’이라는 단어는 형용사가(열려 있는) 될 수도 있고 동사의 명령형이(열어라) 될 수도 있는데 명사는 안 됩니다.
명사형을 만들려면 ‘ing’를 붙이면 됩니다.  그래서 ‘grand open’이라는 말을 그대로 한국어로 옮기면 ‘대단하게 열어라’나 ‘대단하게 열려 있는’이 되겠죠.

그러니 ‘개업’이나 ‘개업식’이라는 말은 영어로 ‘grand opening’입니다.

“The world best”

영어로 이 말은 무조건 소유격으로 써야 합니다.  한국어로는 ‘세계 최고’라는 말이 가능하지만 영어로는 ‘세계의 최고’라고 하셔야 됩니다.
‘The world best’가 문법에 안 맞는 말입니다.  ‘The world’s best’라고 하시면 됩니다.
“A world best”
‘Best’라는 단어는 영어 ‘good’의 최상급이므로 항상 앞에 ‘the’가 와야 됩니다.

만약 ‘the world’s best’ 가 좀 과한 느낌이 들어 조금 더 부드럽게 하고 싶으면 ‘one of the world’s top ~’이라고 하시면 됩니다.

“Open / Close”

‘Open’의 반대어는 ‘closed’이에요. ‘Close’라는 단어는 동사형 (닫아라)밖에 없습니다.

‘닫혀 있다’는 의미를 지니는 영어 단어는 ‘closed’입니다.

“Opening Hours”

‘Opening hours’라고 하면 문을 여는 동작 자체가 몇 시간 넘게 걸린다는 말인 것 같아요.  아니면 위의 말처럼 개업식 하는 시간을 뜻하는 것 같기도 하고요.
미국에서 볼 수 있는 간판에는 ‘영업 시간’이라는 의미로 그냥 ‘Hours’라고 써 있어요. 영업 시간을 물어볼 때도 그냥 ‘What are your hours?’라고 합니다.
‘Business Hours’도 가끔 봐요.  더 길게 ‘Hours of Operation’이라고 쓴 간판도 봤는데 조금 더 큰 업소 같은 느낌을 주는 말입니다.
사진에서 상표명은 지웠습니다.

 

 

 

Michael

Hey, everyone! Welcome to my site.

You May Also Like

11 thoughts on “제일 흔한 길거리 콩글리쉬 5개

  1. 이 내용 알고 나서, 직접 개선노력? 해봤습니다. 관세청 홈페이지 접속해 보시면, World Best라고 써 있어요. 그래서 The World’s Best 라고 써야 한다고 말씀드렸죠.. 그런데, 언제 바꿀려나 모르겠네요..^^

    Grand Open 이것도 걸어다니다 많이 봤어요. 엉터리로 써 놓고, 참 문제 많네요..^^

    1. 정말 관세청홈페이지 World Best라고 되있네요;; 아직도
      저도 글 남겨야겠어요~

  2. 감사합니다.
    좋은 글과 좋은 공부를 할 수 있게 해주셔서요.
    저는 지금 미국에서 공부 중인 학생이지만
    한국에서 이렇게 멋진 강의해주시니 감사할 따름입니다.

  3. 무심코 보고 지나쳤는데 이런 잘못된점 이있었는지 몰랐네요. 중요한걸 배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4. 그냥 쉽게 지나면서 보던거라 그런가보다 했는데,
    저런 실수들이 있던거군요 ㅎㅎ
    늘 보던거라 맞는 줄알았더니… 나름 쇼킹합니다 ㅎㅎ

  5. 정말 몰랐던 부분이예요. 다들 그렇게 쓰여 있으니깐 그런줄로만 알았는데… 이제 걸어다니면서 저런 문구 나오면 틀렸다 아니다라고 말할수 있겠네요!!

    you are the world’s best !!! <- 이거 맞는거죠? ㅋ

    1. 안녕하세요, 아우 감사합니다.
      네, 맞게 쓰셨어요.^^
      사이트에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6. 별 생각없이 봐왔던 단어들을 콕콕 찝어주시니, 정말 좋으네요.
    이제부터 정확하게 사용해야겠어요~!

    have a nice day~!

    Minyoung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