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Champ.com 문을 엽니다!

옛날부터 외국인한테 한국어를 가르치는 사이트를 개발하고 싶었는데 지금 보고 계시는 영어 사이트에 엄청난 시간을 투자해야 해서 한글 사이트는 계속 미뤄졌습니다. 제가 영어 원어민이기 때문에 영어를 외국인의 관점으로 배운 적이 없어서 한국인한테 뭐가 어려운지 매번 짐작해야만 해요. 한국에 예전부터 왕래하면서 한국분들의 흔한 실수가 뭔지 잘 알게 됐지만 직접 학습 과정을 체함하는 것과 다를 수밖에 없죠.

반면에 한국에서 진행되는 한국어 교육 과정은 다섯 군데의 학원과 두 군데의 어학원에 다니면서 기초부터 고급까지 다 밟아나가서 한국어를 배우려고 하는 외국인한테 특히 뭐가 어려운지, 그리도 뭐가 궁금한지 직접 알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둘러보면 요즘 기초한국어를 가르치는 사이트가 많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서울과 LA에서도 무료 기초 수업이 운영됩니다. 하지만 중상급이나 고급 수준이 이미 된 사람은 체계적으로 공부하려는 의향이 있다고 해도 무료 수업은 물론 돈을 내고 듣는 수업도 찾을 수 없습니다.

언어라는 것은 수업에서 배우는 것보다 자습 통해서 느는 거지만 지도도 없이 독학하면 쉽게 헤맬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2005년에 한국어 수업 제일 높은 등급인 6급을 수료했습니다. 그러나 언어가 원래 그렇듯이 높이 올라가면 갈수록 자신이 아직 얼마나 멀었는지만 깨닫게 되죠.

한국에서 영어 수업을 죽는 날까지 공부한다고 해도 계속 다른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위로 올라갈 수 있지만 한국어는 안 그래요. 저는 할 수 없이 이미 들었던 6급을 다시 수강해서 두 번 더 듣고 그 후로는 그냥 독학으로 공부해왔습니다.

저처럼 더 배울 마음이 있는데 수단을 못 찾는 외국인을 위해서 KoreanChamp.com을 이제 엽니다. 주변에 한국어를 공부하는 외국인 친구가 있으면 꾝 소개해주세요. 조만간 지난 3년간 무료 영어 교실을 운영한 것처럼 무료 고급 한국어 수업도 만들 예정입니다.

그리고 한국어를 배우는 재미있는 교재가 너무 없어서 제가 한글 자막이 있는 ‘프렌즈’ DVD를 사서 역으로 공부했듯이 여러분들도 KoreanChamp.com에 가서 많은 영어도 배우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 첫 두 동영상 강의를 올립니다.

Michael

Hey, everyone! Welcome to my site.

You May Also Like

3 thoughts on “KoreanChamp.com 문을 엽니다!

  1. 한국인인데도 푹 빠져서 봤어요.
    재미있는 수업이네요.
    한국어를 배우는 친구들에게 추천해 줘야겠어요!

  2. You’re the one who help people’s suffering that is learning Korean and English as well.
    I’ll promote this site where I have signed. Have a nice day.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