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ppy Valentine’s Day!

Unlike the countries of Northeast Asia that observe White Day (Korea, Japan and China), on Valentines day in the US, men give gifts to the women in their lives and also receive gifts too.

한국과 달리 미국에서는 Valentine’s Day가 일방적으로 남자들만 받는 날이 아니라 커플들이 서로 주고 받는 날이죠.  어릴 때 Halloween에 이어 2등으로 사탕과 초코 제일 많이 받는 날이라 참 좋았죠.

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색종이를 가지고 우편함을 만들어 자기 책상에 매달아요.  그 다음에 모든 학생들이 일어나서 우체부 아저씨처럼 이미 전날에 만든 valentines (작은 엽서같은 카드)를 교실에 돌아가면서 하나씩 하나씩 제 친구들한테 나눠줍니다.  짝사랑한테 직접 주는 게 부끄러우니까 대신 배달해달라고 하는 것, 보낸이가 누구인지 분명하지 않은 연애편지를 받는 것 등, 별별 재미있는 일이 생기는 날이었죠.

Valentine’s Day에 인기 많은 사탕 중 하나는  다채롭게 나오는 작은 하트 모양의 캔디인데, 여기에 다양한 ‘전언’들이 써 있어요. 예를 들어서 ‘Be mine’ (사귀자), ‘U R A 10’ (넌 10점 만점의 10점이다), ‘I’m sure’ (너라는 걸 확신한다)같은 달콤한 글귀들입니다.

어른들 사이에서는 여자들이 분홍색이나 빨간색의 장미와 하트 모양의 통에 담긴 초코를 받는 날입니다.  남자 애인한테 주는 선물로는 특별히 정해진 것은 없는데 지갑이나 넥타이 같이 작은 선물들이 적절합니다.

Michael

Hey, everyone! Welcome to my site.

You May Also Like